우수 외투기업 12개사 조직 문화·근무 환경, 심층 인터뷰에 담아

외투기업 취업에 관심 있는 구직자들에게 도움될 것으로 기대

 

KOTRA(사장 유정열)는 4일 국내에 진출해 있는 우수 외국인투자기업(이하 외투기업)의 일자리 환경을 깊이 있게 다룬 ‘나는 외투기업에서 일한다 2’를 발간했다.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발간된 이 자료집은 보잉 코리아, 오티스 엘리베이터, 헨켈 코리아 등 외투기업 12개사의 사업 내용과 비전, 복지 제도, 채용 정보 등을 소개하고 있다.

이와 함께 이들 기업에서 근무하는 직원 13명이 들려주는 조직 문화, 업무·소통 방식, 글로벌 네트워크 및 커리어 관리법 등을 담고 있다. 또 KOTRA 외투기업채용지원팀 직원 3명의 인터뷰를 통해 외투기업 취업지원 KOTRA 사업 및 유용한 팁들을 소개한다.

이 자료집은 코로나 이후 기업들의 관심사로 떠오르는 ESG 경영 우수 사례도 찾아 소개하고 있다. 특히 외투기업 취업에 관심 있는 구직자들이 궁금해할 만한 기업 분위기와 면접 노하우를 각 기업 담당자에게 직접 확인해 실었다.

총 143페이지로 구성된 이 자료집은 인쇄물로 제작돼 외투기업 유관 기관에 배포될 예정이며, 올 11월 14~15일 코엑스 D홀에서 열리는 ‘제17회 외국인투자기업 채용박람회’에서 구직자들에게도 배포된다. 아울러 KOTRA 해외시장 뉴스에서 상시 무료로 받을 수 있다.

장상현 KOTRA 인베스트코리아 대표는 “포천 선정 500대 기업 가운데 246개사가 국내에 진출해 있고, 이들 가운데는 양질의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는 기업들이 많다”며 “지난해 발간한 첫 자료집에 담긴 일자리 관련 정보가 우수 외투기업과 구직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어 올해는 참여 기업을 늘리고 정보도 확충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장병취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