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료 국가보훈부 부담… 4차산업 일자리 교육 진행

 

국가보훈부 제대군인지원센터는 나라를 위해 헌신한 전역을 앞둔 군인들을 대상으로 취업과 창업, 직무역량 강화를 위해 사이버연수원을 운여하고 있다. 지난 몇 년간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업무가 익숙해지고, 4차산업혁명이라는 시대적 변화에 따라 최근 소프트웨어 인력을 찾는 기업이 늘어가고 있는 시점에서 제대군인지원센터는 소프트웨어 인재 양성 등을 위해 사이버연수원을 개설해 제대군인의 미래설계에 앞장서고 있다. 사이버교육의 수강료는 국가보훈부가 부담하게 된다.

가입방법
사이버교육을 받기위해서는  수강자격이 되는지 여부를 확인해야 한다. 제대군인지원센터(https://www.vnet.go.kr)에 회원가입 후 메인페이지에서 `사이버교육연수원' 배너 클릭, 제대군인지원센터 사이버연수원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별도 회원가입한 후 수강신청 하면 된다.

신청대상
전역자의 경우, △제대군인지원센터(vnet) 회원으로 가입, △보훈(지)청에 제대군인으로 등록된 사람이어야 한다.
전역 예정자는 △제대군인지원센터 회원으로 가입, △5년 이상 복무자로 각 군본부로부터 사이버교육 신청자로 통보된 자, △전직기본교육 수료증 또는 연대장급 이상 추천서, 전역예정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를 갖추워야 한다.

수강신청 또는 승인
신청(학습) 과목수는 1인당 월 3개 과목(연 12개 과목)이며, 수강신청 및 교재구매는 전월 10일 09시 ∼ 20일 24시까지 가능하다. 다만 환불 시 배송비 공제 후 환불된다.
자격검증은 전월 21일 ∼ 23일까지 3일간 진행되며, 수강 승인은 전월 23일 ∼ 24일까지 하면된다.
교재비는 1인당 6권(묶음교재는 1권으로 처리)지원되며, 본인부담금 50%다. 다만 예산 범위 내 지원된다. 전직기본교육 수료증 또는 연대장급 이상 추천서, 전역예정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가 필요하다.


유의점
유의할 점은 월별 교육수료 기준은 학습 진도율 80% 이상이다. 학습기간 종료 시 까지 과정진도가 20미만인 사람은 불성실 이수로 간주 2개월간 수강신청 정지 패널티 적용(무료과정 포함)된다. 또한 부정 수강자의 경우 적발일로부터 1년간 수강이 제한된다.
자세한 문의는 서울제대군인지원센터(☎ 02)3480-6833)이나 멀티캠퍼스 (☎ 1544-9001)으로 하면된다.

저작권자 © 장병취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